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김포 컴퓨터 부품교체 - 킴스컴퓨터 ] i7-7700k CPU쿨러 자가 구매 해오신 부품으로 교체 해드렸습니다.

컴퓨터수리 및 업그레이드

by 킴스컴퓨터 김실장 2024. 10. 21. 00:00

본문

안녕하세요 김포 컴퓨터 전문!
킴스컴퓨터 입니다.

오늘은 고객님께서 컴퓨터 온도가 너무 높은거 같다고 하시며
직접 점검 하신다음 부품까지도 함께 구해 오셔서
점검을 받아보시고 교체 하시겠다고 찾아 오셨습니다.

먼저 점검을 해보니 시스템은
인텔 7세대 i7-7700k 로 발열이 원래 조금 있는 CPU 인데
최근들어 더 높은거 같아고 하셔서 부하 테스트를 좀 걸어봤습니다.

뭐 바로 95도 정도로 CPU 온도가 찍히며
바로 올라 가는데요~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CPU쿨러로 교체만 진행 하면
조금 나아질것으로 보였습니다.

SEGOTEP 의 CAMBRIAN U6 ARGB 라는 제품인데
저도 찾아보니 당시에는 꽤 저렴한 가격이였는데
듀얼타워에 ARGB 적용 팬 까지 뭐 나쁜 선택은 아닌거 같아
교체 작업에 들어 가봅니다.

부품들을 하나하나 탈거 해나가보니
메인보드가 보였고 아무래도 조금 이상해서
확인 해보았더니

최초 쿨러를 조립할때 너무 세개 조였는지
백플레이트가 깨져 있네요 

뭐 교체를 진행 할것이니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새 쿨러로 교체 작업을 계속 진행 했습니다.

 


교체를 하고 풀로드 테스트를 진행 해보니 ~
최대 온도 기준 6도씨 정도 내려간 상태 네요 ^^
크게 체감 되지는 못해서 쬐금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브라켓이 고장난 상태도 확인 되었으니 그것만이라도
성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7700k 원래 온도가 높기로 유명한 놈이라 ~

이렇게 작업을 마치고 고객님께 보여드리니 
쿨러를 다른것으로 바꾸고 싶다고 하시네요 ㅎㅎ
일단 느림증상 발생 되지 않고, 꺼지는 문제 없다면
사용 해보시라고 안내드리고 출고 해드렸습니다 ~

김포 킴스컴퓨터에서는 모든컴퓨터 수리 및 업그레이드
부품도 고객님께서 직접 구매해 오셔도 작업해드리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